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에 대해 공부하겠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여러 사람이 공유를 통해 동시에 편집과 자료 공유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나 휴대폰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가계부, 중요 메모, 회사 업무 공유 등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유용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볼까요?
1. 스프레드시트 만들기
1. 구글 로그인 후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한다.
2. 스프레드시트 추가를 누른다. (저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전 화면이 없지만, 이전에 개인과 기업의 고객을 선택하는 란이 나오므로 개인 고객을 선택하십시오.)
3. 생성된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다. 2. 스프레드시트 공유하기
스프레드시트 공유는 하나의 문서를 여러 사람이 동시에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누른다.
2. 시트의 이름을 정한다.
3. 초대하고자 하는 사람의 Google E-mail 주소를 추가한다.4. 권한을 부여한 후 전송한다. (뷰어: 보기만 가능, 댓글 작성자: 댓글 작성 가능, 편집자: 시트 수정 가능) 3. 엑셀파일 업로드1.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한다.2. 업로드 선택 후 PC내 저장된 파일을 선택하여 엑셀파일을 등록한다.3) 읽기 완료 4. 저장 및 파일 다운로드 방법1. 파일→다운로드→원하는 형식 선택(엑셀, PDF 등) *저장방법 : 저장은 내용 수정 후 종료 시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별도 저장이 필요 없습니다.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음 번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고마웠습니다。만물학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