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퍼스트 가이드! 오사카·쿄토 자유여행에 추천!!

소소한 여행 정보

첫 해외 자유여행으로 일본에 간다면?? 유용하고 저렴한 이정표가 되어줄만한 셀프 오디오 가이드 앱 소개! 유럽 여행도 추천합니다.

며칠 전 오사카 교토 여행 숙소에 관한 포스팅을 했더니 내 블로그에는 볼 수 없었던 광고가 올라왔다. 여행 블로그라 사실 거의 비슷한 광고가 반복적으로 올라오는데 이는 처음 보는 광고였다.

마파가??

뭘까? 싶어 들어가 보니 마파가는 마이 퍼스트 가이드의 약자였다. 자세히 살펴보면 오디오와 비디오를 겸한 온라인 투어 가이드 앱이다! 바로 어플부터 설치했다. 아직 소문이 나지 않았는지, 광고를 적게 하는지 다운로드 수가 빈약하다.

아직 소문이 나지 않았는지 다운로드 수가 빈약!

들여다보니 현재 서비스되는 나라는 6개국,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일본, 그리고 다소 뜬금 없지만 캄보디아이다.패키지도 마찬가지이지만 현지 가이드 투어의 진행 방식은 일단 돌려수신기를 각자의 목에 걸고 이어폰을 귀에 넣고 가이드가 전하는 이야기도 듣고 이쪽으로 이동해 주세요.저기 봐라, 여기를 보라는 지시대로 움직인다.대면 방식의 가이드 투어 상품은 박물관과 도시 건축을 견학하는데 정말 유용한 것으로 최대한 해당 상품이 있으며 시간이 맞으면 신청하고 찾아오는 것을 즐겼다.특히 유럽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정말 진리에서 현지 한국인 가이드의 우스꽝스러운 해설은 대부분 정말 재미 있는 “(예외는 있다!운이 없다면(웃음)그런데 마이 리얼 트립이나 기타의 가이드 투어 회사에서 제공 판매하는 대면 가이드 상품은 매우 만족도가 높지만, 이것이 의외로 비용이 비싸다.4월 독일 여행 때 드레스덴에서도 유학생들이 하는 한국인 가이드 투어가 마이 리얼 트립에 있었지만 4시간에 한명 10만원을 넘어 고민 끝에 유·시 민의 여행기 드레스덴 편과, 다양한 유튜브 영상으로 만족하고 신청하지 않았다.모두 올랐으니까 올라가기 마련이지만, 4시간 투어인데 10만원이니까 우리 부부 둘이서 20만원이 좀 부담이 됐다.2019년 베를린 투어는 6시간에 7만원대였던 것을 기억한다.사실 유럽 여행의 비용이 팬데믹 이전보다 너무 많이 올랐어.입장료라 음식값은 물론 주차 요금, 화장실 사용료까지!환율까지 겹치는 체감상 50%가 더 걸릴 듯했지만 여행 후에 정산하고 보면 거짓 체감이 아니라 실제로 비슷한 기간의 2019년 유럽 여행보다 50%이상 많은 경비가 걸렸다.(웃음)(나는 호랑이 비 주머니라는 여행 가계부를 기록하고 있을 테니까 정확하게 드러난다.늘여비의 부담에 틀림 없다.(울음)

그래서인지 이 마이 퍼스트 가이드(머퍼가) 앱이 정말 좋아 보인다.

교토시 일본 교토부 교토시오사카시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우선 관심있던 일본 오사카 교토편을 보면 여러가지가 나와있다.일본에 가면 꼭 해야해. 교토(京都) 상품을 클릭해 보자.투어 시간을 6시간으로 하고 무려 제공되는 오디오 비디오 제공 러닝타임은 1시간 46분이나 된다. 나오는 샘플 가이드를 몇 가지 들어봤는데 너무 친절하고 비디오까지 제공돼서 가이드님 목소리 듣고 따라가기도 참 쉬운 것 같아.29곳을 오디오 비디오 가이드로 함께 설명완전히 참신하고 바라던 방식 그대로다.!!!투어 라이브 오디오 제품이 오디오로만 제공되며 조금 지루하고 부족한 면이 있었으나, 이 마 파가 프로그램은 그런 단점을 업그레이드한 것 같다.저는 유행 기간에 투어 라이브로 제공 받던 경복궁 해설 상품 등을 포함한 서울 시내의 패키지를 구입하고 서울 시내 여행에 다녀온 적도 있다.4월 독일 여행에서도 우리가 가진 도시 가운데는 라이프치히 편이 유일하게 투어 라이브에서 결제를 하고 물었다.40분씩 러닝 타임에서 8900원이나 결제를 했다.둘이서라도 하나만 결제하면 이어 포드를 하나씩 나눠서 넣으면 좋으니 둘이서 들을 수는 있다.너무 유용했지만 그 구성과 내용이 솔직히 매우 아쉬웠다.물론 이는 해당 상품별로 다르다.서울 여행 편을 들었을 때 정말 재미 있는 들은 가이드도 있으면 좀 지루하고 귀에 안 들어오해설도 있었다.어쨌든 투어 라이브라도 없는보다는 훨씬 좋았고, 나 같은 여행 스타일의 여행자라면 정말 고마운 앱이었다.그런데 이 마ー화ー가는 오디오 비디오를 동시 제공하는 데 몇가지를 미리 샘플 편을 들어 봤는데 오!!!보면 훨씬 체계적이고 충실하고 있는 것 같다.게다가 대면 상품에 비하면 정말 싼(투어 라이브보다는 조금 높은)국가별 패키지 상품을 함께 구입하면 더 싸다.마음에 들어왔어!계획하는 오사카·교토 여행의 필수 구매 명단에 올렸다.만약 오사카 교토에 처음으로 해외 배낭 여행을 가는 분이라면 정말 필요하지 않을까?유튜브에도 프리뷰가 있다.아직 제공하고 있는 나라가 6개국으로, 일본은 오사카와 교토 편은 이미 여러 상품이 나오고 있지만 다른 도시 편은 아직 거의 없다.스페인 편 등은 3년 전이라, 프리뷰 영상의 재생 수가 꽤 많다.아마 이용자가 많아지면 점점 늘어나지 않을까?실은 나도 직접 여행으로 이용하기 전이지만)은퇴 후 세계 여행을 꿈꾸는 나 같은 아저씨들에게 정말 필요한 앱인 상품이라고 생각한다.나이를 먹으면 노안이 되어 휴대 전화의 화면을 보는 것도 점점 어려워지면서 읽은 내용을 기억하는 능력도 현격히 떨어지기 때문이다.널리 알려서 이런 회사가 번창하고 더 다양한 지역을 소개했길 바라면서 아직 나도 직접 이용한 적은 없지만 널리 알리고 싶은 포스팅한다.아직 결제를 하지 않아 자신의 돈 중 셈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광고에서도 아닌 그냥 자신만의 정보 공유든 기록이다.조만간 실제 이용하게 된다면, 제대로 된 리뷰도 업할께!!!아직 제공되는 나라가 6개국이고 일본은 오사카와 교토편은 이미 여러 상품이 나와 있지만 다른 도시편은 아직 거의 없다. 스페인편 등은 3년 전이라 프리뷰 영상 조회수가 꽤 많다. 아마 이용자가 많아지면 점점 늘어나지 않을까?? (사실 나도 실제로 여행에서 이용하기 전이긴 하지만) 은퇴 후 세계여행을 꿈꾸는 나 같은 아저씨들에게 정말 필요한 앱이자 상품이라고 생각한다. 나이가 들면 노안이 들어 휴대전화 화면을 보는 것도 점점 어려워지고 읽은 내용을 기억하는 능력도 현격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널리 알리고 이런 회사가 번창해서 더 다양한 지역을 소개해주길 바라며 아직 나도 직접 이용한 적은 없지만 널리 알리고 싶어서 포스팅 해본다. 아직 결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 돈의 내산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광고도 아닌 오직 나만의 정보 공유이자 기록이다.조만간 실제로 이용하게 된다면 제대로 된 리뷰도 올려볼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