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도 주식이나 부동산, 펀드에 관한 이야기가 늘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예전보다 제보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 많아지면서 서적뿐만 아니라 경제 분야 쪽에서 유명한 분들의 강의나 유튜브 영상으로 주식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은 미국 주식시장의 중요성이라고 할 수 있겠죠. 미국 주가 움직임에 따라 국내 주식이 받는 영향도 크고 주식시장이 크기 때문에 그만큼 자금도 확보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세계적인 기업들이 미국에 포진해 있기 때문에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해외 주식에는 당연히 관심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해외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증권사와 자신의 자산을 늘려갈 수 있는 미국 주식을 추천받아 시작하게 됩니다. 증권사를 정하고 계좌를 만드는 것이 주식을 하기 위한 첫 번째 과정입니다. 시장의 흐름에 대해 공부하고 자신이 원하는 목표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법과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주식 초보자들도 도전해볼 만한 재테크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시장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시지만 계속 경험을 쌓는다면 좋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해외 주식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미국 주식을 추천받아 경험을 쌓아가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증권사의 다양한 혜택을 받고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가 많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하면서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추천하고 싶은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우선 신규 고객분들이 계좌 개설만으로도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수수료, 환율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증권사입니다.
미국 주식에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혜택으로 비대면 뱅크스 주식계좌의 첫 신규 고객이라면 누구나 $10 지급되는 이벤트입니다. 신청만 하면 계좌를 만든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고, 미국 주식 추천을 받으신 분들에게는 더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거래 시 최대 $100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주식을 하다 보면 100만원 정도는 바로 사고 팔게 돼요. 사실 계좌만 만들어서 시장 흐름에 대해서 알아보고 시작할 수도 없는 경우도 꽤 있어요. 하지만 거래 구간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어 거래에 대한 동기부여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높은 금액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100만원 이상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원 이상 1천만원, $20 이상 5천만원, $50 이상 1억원, $100 이상 $10 지급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추천받아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수수료와 환율에 대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한투에서는 해외주식 거래 최초 신청 시 온라인 매수수수료 0%와 환율우대 95%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미국주식에 입문하는 분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거래 최초 신청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영업점 계좌는 제외됩니다. 21.01.01~22.04.28 기간 내 해외주식 거래 1만원 미만 고객도 수수료와 환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전이 빵!’이라는 슬로건이 당연히 쓰이겠네요.
미국 주식뿐만 아니라 홍콩, 중국, 일본을 대상으로 2개월간 국내 수수료 0%, 해외 수수료 0%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달의 기간이 지났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게 혜택이 끝나도 10개월간 또 국내 수수료 0.04%가 적용됩니다. 해외 수수료는 별도 징수되며 기간 내 해외주식 거래가 1원 이상이라도 체결된 경우 1년 단위로 매년 자동 연장됩니다.
수수료에 대한 부분이 해결되면 이제 환율에 대한 혜택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는 USD달러는 95%의 환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중국, 홍콩, 일본, 유로에 대해서는 80%의 우대를 12개월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율에 대한 혜택도 12개월 만에 종료되지 않고 기간 내에 해외주식을 1원라도 체결하면 또 12개월간 USD달러는 90%의 환율우대를, 중국, 홍콩, 일본, 유로는 80%의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1년 단위로 매년 자동 연장됩니다.
미국 주식의 추천을 받아 벌써 1개의 우려 사항은 거래 시간입니다. 여러분 아시겠지만 미국과 한국은 시차가 존재하며 그에 따른 미국의 주식 시간에 대한 이해를 기본적으로 해야 합니다. 순간적 판단으로 주식 투자가 이뤄지므로 프리 마켓과 애프터 마켓을 반드시 알아 두셔야 합니다. 내가 한국 투자 증권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양한 이벤트도 있지만 프리 마켓과 애프터 마켓에 대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증권사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곳도 있으므로 반드시 증권 회사를 선택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투에서는 기존 애프터 마켓의 시간을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연장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진행, 보다 폭넓은 거래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서비스도 만족하신 분이 많았지만, 2시간 연장할 수 있어 많은 투자가의 만족감이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미국의 주식을 해야 할 이유와 주식에 입문하시는 분이 각종 혜택을 받는 행사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실제로 모든 시작이 어려운 것입니다. 시작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다면 그것은 경험이 될 그 경험이 쌓이면 자신의 노하우입니다. 저금리 시대와 인플레의 경제 현상을 보면 저축만으로 미래를 준비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오늘부터라도 한국 투자 증권 해외 주식 행사와 함께 미국 주식을 처음 볼까요?[한국 투자 증권 이벤트 숏 컷][본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 한국 투자 증권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되었습니다.] ※투자가는 금융 투자 상품에 증권 회사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고, 투자 전에 상품 설명서 등을 반드시 읽어 주세요.※주식은 예금자 보호 법에 기초한 예보가 보호하고 있지 않습니다.※주식은 자산 가격 변동 환율 변동 등으로 투자 원금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고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합니다.※BanKIS계좌의 경우 미국 주식 거래시에 통상 수수료 인수 0.25%, 팔0.25051%(우대 수수료 적용시에 사는 0.15%, 팔0.15051%)이 가산됩니다.한국 투자 증권 준법 감시인 심사 후 제2022-0446호(2022-04-29~2023-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