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큰 부상을 입은 숙모가 상을 당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나를 너무 예뻐해주던 이모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됐다는 말에 급하게 가족들이 짐을 들고 올라갔지만 마른 삼촌과 그 사이에 말라버린 사촌 누나를 보니 마음이 착잡했습니다.
요즘은 쉬고 있어서 사촌언니를 도와 삼일장을 함께 해주기로 했어요. 하루가 끝날 무렵에 언니가 저에게 좋은 장례식 후 답례품을 찾아줄 수 있는지 부탁했어요. 최대한 빨리 배송받을 수 있고 가격, 포장 등 적당히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그 사이 삼일장은 모두 끝나고, 장례식 후까지 받으실 수 있는 특별한 조합으로 답례를 결정!!
수건, 텀블러, 칫솔세트, 떡, 쿠키, 호두과자, 무드등, 머그컵, 드림캐쳐 등 다양한 제품을 하셨습니다.하지만 너무 익숙해서 대중적인 상품보다 실용적이고 특별하고 건강한 상품을 찾아보니, 참강마을 소금 3종 세트라면 장례 답례품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사촌언니에게 소금 3종을 보여주면 회사 분들에게도 돌릴 수 있을 것 같다고 해서 그 새벽에 주문했는데 오전에 바로 스티커 시안까지 받고 일사천리 포장까지 마치고 점심 전에 배송을 시작한다고 연락이 왔어요. 시안을 톡으로 실시간으로 편하고 직접 포장으로 빠르게 배송했습니다.빠른 배송과 알찬 구성, 포장까지 너무 좋아서 답례품으로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년 전 천연 소금을 400℃ 이상 고온에서 구워낸 ‘구이 소금’, 한국에서 살트 생산하는 곳이 다양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신안군 도초도에서 유네스코 청정해역으로 지정된 곳이었습니다. 뚜껑에 정보가 간단하게 적혀있으니 무게, 원산지, 유통기한 등 확인해주세요 🙂
용기가 투명하고 어떻게 생겼는지 사용 후 얼마나 남았는지 뚜껑을 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400도 이상의 온도로 가열해 준 덕분에 쓴맛을 내는 간수는 물론 더욱 부드럽고 저자극적인 상태라고 합니다.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장례 답례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미네랄은 사람에게 필요한 5대 영양소 중 하나로서 신체 대사의 기능을 높여준다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체내의 산과 알칼리의 균형도 맞추고, 삼투압을 유지하는 것으로 적은 양이지만, 다양한 미네랄을 섭취하는 데 좋을 것 같았습니다.
초보 주부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매우 가늘고 부드러웠습니다. 짭짤한 맛도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고 이물질이 없고 하얗기 때문에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신안의 또 다른 특산물인 함초소금을 넣은 ‘함초소금’ 바다의 산삼 또는 미네랄의 보고식물로 불리는 염생식물로 학명은 ‘통통절’이라고 불립니다. 100g을 기준으로 칼슘, 요오드, 나트륨, 식물성 섬유질부터 사포닌과 같은 생리활성물질까지 다양하게 함유하여 건강을 생각하여 장례식 후 답례품으로 좋았습니다!
원산지는 이하 같은 글에서 3년간 자연숙성한 상태에서 15%의 분말을 넣었다고 합니다. 크기는 가늘지 않고 굵어 보이지만 3년 사이에 간수와 이물질이 빠져 짠맛이 적었습니다.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간직한 지역으로 30년 전통의 장인정신까지 더해져 정성이 가득한 장례 답례품이 되었습니다.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마운 분들께 드리기 좋은 이유는 풍부한 영양소의 전문적인 생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나에게 또 끌리는 부분이 알칼리성이고 저염도라는 점이었어요. 일반적으로 소금=산성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여기서 생산한 것은 알칼리성이었습니다. 그리고 저염도로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만드는 나트륨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습니다.마지막으로 도초도에서 자생한 톳을 넣은 ‘톳은 소금’, 바다에서 잡힌 칼슘제라는 말이 있는 톳은 철분, 요오드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동시에 칼슘의 함량이 높아 생긴 이름이었습니다. 우유의 10배, 멸치의 4배로 뼈가 약해진 어른들께 드리기에 좋은 장례 답례품 같았습니다.30년의 특별한 기술력이 더해져 만들어졌으며, 건강하고 맛있게 음식의 맛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지역이고, 제 몫이 적기 때문에 인기가 있고 안전한 천연 조미료가 될 것 같았습니다.게다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랑스 게랑드솔트보다 마그네슘, 칼륨이 2배 이상이기 때문에 사람에게 필요한 부분은 떼어놓은 정도입니다.이것도 상당히 가늘고 부드러운 편에 속했습니다. 간을 맞추기 어려운 분들도 쉽게 사용하기 좋았습니다.깨끗한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것도 만족스럽고 정말 포장까지 꼼꼼하게 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동했습니다.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감사의 마음을 담기에는 너무 화려한 포장도 싫었고, 그렇다고 촌스러워 보이는 것도 싫었어요. 선택한 장례식 답례품 화이트 톤이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없었습니다. 한 면에는 스티커를 붙여 감사의 마음을 글로 쓰고, 다른 면에는 캘리그라피가 적혀 있어서 분위기가 있었습니다.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문구 스티커를 붙였더니 정성이 배로 들어간 것처럼 보였어요. 소량이든 대량이든 주문량과 상관없이 박스와 스티커는 무료로 해주기 때문에 저렴하게 준비했습니다.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상품의 질, 배송, 포장, 서비스까지 모두 겸비한 장례 답례품 덕분에 마무리까지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언니에게 듣기로는 아직도 위로를 위해 연락을 해준다고 합니다. 우리 가족도 소금을 보면서 더 오랫동안 이모를 생각하게 되었어요.바쁘고 정신없는 동안 무엇이든 하나하나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저도 뿌듯했습니다. 우리처럼 슬픈 장례식 뒤의 답례 외에도 기쁜 날 결혼이나 칠순 잔치, 팔순 또는 개업, 창업 등에도 어울리는 다양한 농수산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품질도 그레이트라 고민하지 않고 한 번에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감사한 마음을 고마운 사람들에게 특별한 것을 준비하고 싶다면 진심이 담긴 장례식 답례 팁을 알려주세요!참건강마을, 참건강을 실천하는 건강식품 전문 쇼핑몰. 건강차, 환, 농수산물 등 melberry.kr위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장례품 #장례후답례품 #답례품